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줄거리 및 후기 (공조1 줄거리 소개)

by 최고를넘어서 2023. 1. 13.

 안녕하세요 최고를넘어서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액션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영화 개요 

공조2: 인터내셔날

한국영화 / 액션 129분

등급 15세 관람가

평점 7.96

관객수 689만 명

 

예고편: https://tv.naver.com/v/28742185

 

'공조2: 인터내셔날' 메인 예고편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공조, 오늘의 현빈을 만든 영화

공조1은 2017년에 개봉한 액션영화로 북한 형사 배역으로 현빈이 등장합니다. 이 작품 이후에 현빈은 사랑의 불시착을 찍게 되고 대한민국 탑 남자배우의 길을 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공조는 어떤 주제의 영화일까요?

 공조1은 위조 달러를 찍어내는 동판을 탈취한 북한군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남한 경찰인 강진태(유해진)과 북한 경찰인 림철령(현빈)이 함께 공조 수사를 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입니다.

 

 현빈이 연기한 림철령은 북한군 리더인 차기성에 의해 사랑하는 아내와 동료들을 잃으며 차기성에 대한 복수심과 위조 달러 동판을 회수하라는 상관의 명령에 따라 남한으로 오게 되는데, 대한민국에서는 이런 림철령이 의심스럽습니다. 다른 저의가 있는 건 아닐까 싶어 남한 경찰인 강진태에게 림철령의 가장 가까이에서 감시하라 지시하며 차기성을 체포하라는 임무가 주어집니다.

 

 다른 임무를 가진 한 팀인 강진태와 림철령은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서로 정도 들고 마음도 여는 듯합니다. 그렇게 서로를 믿는 듯 아닌 듯 임무를 수행하는데, 추격 끝에 림철령은 동판을 회수합니다. 그렇게 그 둘의 임무가 끝나는 듯 하지만 강진태의 가족이 차기성 일당이 납치되어 임무 완수 후에 북한으로 돌아가던 림철령은 다시 돌아옵니다.

 그렇게 강진태와 림철령은 차기성 일당을 사살하고 동판을 회수하여 바다에 던져버립니다. 

 

 남한과 북한. 생활 밀착형 남한 형사와 특수 정예부대 출신 북한 형사 달라도 너무 다른 이 두 사람이 만나서 의심도 하고 다툼도 있지만 결국 우정으로 마무리되는 유쾌한 액션 영화입니다.

 

 

공조 2: 인터내셔날, 이젠 미국도 함께 3각 공조를 펼치다!

 공조 1의 흥행에 이어 2022년에 공조 2가 개봉하였습니다. 유해진과 현빈이라는 유쾌한 콤비에 많은 사람들이 역시나 기대를 한듯 싶습니다. 여기에 미국 FBI 형사인 다니엘 헤니까지 등장하니 더욱 더 기대가 컸던 영화입니다. 공조2는 지난 주에 넷플릭스에 새로운 영화로 새롭게 올라와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조2 인터내셔날은 어떤 내용일까요?

 

이번에는 남한과 북한 그리고 미국 이렇게 제3국이 공조를 펼칩니다. 미국에서 북한 범죄 조직을 추격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북한 범죄 조직의 리더인 장명준은 이 과정에서 FBI에게 잡히게 되나 도망에 성공하면서 대한민국으로 숨어듭니다.

 

 장명준 일당을 소탕하기 위해 북한 정부는 림철령를 다시 남한으로 파견하고, 림철령과 강진태는 다시 만나게 됩니다. 강진태의 가족은 1편에서 죽을 뻔한 위기에 처하며 공조 수사를 절대적으로 반대하지만 업무 중 실수로 인해 사이버 수사대로 좌천되었던 강진태가 광수대 복귀를 위해 다시 림철령과 손을 잡습니다.

 

 공조 1편에서와는 달리 한결 편해진 분위기를 선사하는 이 둘은 장명준의 거처를 찾아내는데, FBI이 개입하여 그들의 수사권을 빼앗습니다. 그렇게 우여곡절을 겪으며 장명준 일당을 추격하는 스토리가 되겠습니다.

 

 

등장인물(배역)

림철령 역 | 현빈

 공조 1에서도 멋지지만 여전히 멋진 현빈입니다. 북한 특수부대 출신의 형사인 림철령역을 연기했습니다. 림철령은 북한 범죄 조직 일당을 소탕하기 위한 임무를 부어 받고 남한으로 내려옵니다. 

 

강진태 역 | 유해진

 생계 밀착형 형사 역할은 유해진이 맡았습니다.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가진 배우이지만 유쾌한 남한 형사 역할을 제대로 소화합니다. 딸이 하나 있고 아내의 잔소리가 가장 걱정인 아빠입니다. 수사 중 실수로 인해 사이버 수사대로 발령 난 후 복귀를 위해 다시 공조 수사에 지원합니다.

 

박민영 역 | 윤아

 림철령을 짝사랑하는 강진태의 처제입니다. 박민영은 잘생긴 사람을 좋아하는 철부지 여동생으로, 윤아가 해당 배역을 연기했습니다. 박민영은 공조 1편에서는 조연 정도의 역할이었다면 공조 2에서는 주연으로 배역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장명준 일당을 추격하기 위해 클럽을 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잭 역 | 다니엘헤니

 FBI 형사로 멋진 비주얼에 유머러스함이 돋보입니다. 남한, 북한, 미국의 삼각공조이지만 잭의 역할은 상대적으로 초반부와 후반부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비중은 작지만 존재감은 확실합니다. 액션 신을 아주 잘 소화합니다.

 

장명준 역  | 진선규

 북한 범죄 조직의 리더인 장명준은 진선규가 맡았습니다. 영화 전반이 보다 유쾌한 편이지만 장명준이 나오는 장면에서는 긴장감과 몰입감이 생깁니다. 잔혹한 캐릭터로 뛰어난 신체 능력을 보여줍니다.